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노리는 이유
    정경사 2022. 9. 19. 12:20

    이 영상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기 전에 만들어진 영상이다. 전쟁이 발발한 후 8월에 보게 된 영상인데 전쟁의 디테일인한 사건이나 인물, 전황 등은 없더라도 이 전쟁의 배경과 목적 등은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건의 이해를 높혀준다.

    오줄요약

    하나.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러시아의 일부라고 생각함
    둘. 우크라이나 동부, 크림반도 등에는 러시아계가 많이 살고 있음
    셋. 지난 소치올림픽 전에 친러시아 정권이 탄핵당한 적이 있음, 올림픽 끝나고 러시아가 전격적으로 크림반도를 빼앗음
    넷. 소련 해체 후 독일 통일 때 미국과 러시아는 동유럽이 나토가입을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함. 그러나 이후 나토 가입 러쉬
    다섯. 따라서 러시아의 대서방 최서부전선인 우크라이나를 영향력 하에 두기 위해 침공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유는 복합적이며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한 결과입니다.

    우선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면, 우크라이나는 오랫동안 러시아의 영향권 내에 있었으며, 소련 시절에는 소련의 일부로 통치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자신의 영토로 여기는 경향이 강합니다. 또한, 우크라이나에는 러시아어 사용자들이 많은데, 이들은 러시아어와 밀접한 문화와 경제적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서 자신들의 권한과 영향력을 유지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역사적 배경 이외에도, 현재 상황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유는 다양한 요인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4년 우크라이나에서 발생한 크리미아 반란 이후 러시아는 크리미아를 합병하고, 동부 우크라이나에서 분리주의 운동을 지원하면서 우크라이나 내부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미국과의 관계에서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중요한 이슈로 삼고 있습니다. 미국은 우크라이나의 독립성을 지지하면서, 러시아의 영향력 확대를 막으려는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서구 진영으로의 군사적 편향성을 막기 위해 군사적 대응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유는 역사적 배경과 현재 상황, 미국과의 관계 등 다양한 요인이 결합한 결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