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테터툴즈 1.1로 업그레이드
    망유람 2006. 11. 16. 11:23

    설치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한 1년여 동안 '무버블타입'을 쓰다가 올 2월부터 '테터툴즈'로 운영툴을 바꾸었다. 정확한 버전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아마 1.04정도부터 시작한 거 같은데, 이번에 1.1 버전이 나와서 어제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그동안 1.0부터 1.0.6.1 버전까지는 큰 변화가 없었다면 이번 버전은 100여가지가 바뀌고 보강되었다는 데 정확히는 모르긴 하지만 관리자 페이지만 하더라도 인터페이스부터 확 바뀌어 한눈에 대대적인 개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여튼 2월부터 버전업할 때마다 꼭 업그레이드를 하였는데, 항상 손이 가는 것이 스킨작업이었다. 나름대로 무버블 타입에서 배웠던 css를 이용한 코딩을 해와서 이를 토대로 테터 기본 스킨을 변형해서 쓰고 있다. 이번에는 스킨편집에서 사이드바 기능을 넣어서 드래그 앤 드롭 형식으로 우측 사이드 영역을 편집할 수 있었는데, 이에 맞춘 플러그인도 나와 있어서 이를 스킨에 적용하였다.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사이드 박스간 <s_sidebar_element>태그를 넣고 각각  <!-- 주석 -->을 넣으면 스킨 편집에서 사이드바 편집이 가능했다. 가끔은 그냥 테터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쓰는 게 편하고 게다가 이쁘기까지 해서 바꿀까도 생각했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공들인 지금의 스킨이 좋아서 대체로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고쳐서 쓰고 있다.

    마치 그 옛날 이야기나 새롬데이타맨 버전업 때처럼 테터툴즈의 버전업 때마다 기다려지곤 하는데 앞으로 2.0 아니 10.0 때까지 꾸준히 발전하는 블로그 툴이 되리라 믿는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