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버블 타입에서 리빌드 에러 해결
    망유람 2006. 4. 13. 17:05

    얼마전 3.15에서 3.2로 MT를 업그레이드 했다.
    전보다 유려해진 관리툴과 스팸기능 등등으로 만족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업그레이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서 플러그인, 설정 모든게 그대로 유지되었고 다만 WYSWYG이 빠져버려서 이 부분만 새로 다는 수고를 했다. (내친 김에 HTMLarea에서 FCKeditor로 바꿨다.)

    암튼 나름대로 만족하고 있던 차에 문제가 발생했다.

    언젠가 부터 전체 리빌딩이 안되는 것이다. 어쩌다가 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대부분이 '서버 500' 에러가 났다. 특히 다른 리빌딩보다 Rebuild Monthly Archives Only 리빌딩시는 여지 없이 에러가 나는 것이다.

    여러 사이트와 블로거에게서 문의를 한 결과 호스팅업체의 문제가 아니라 MT의 문제가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원인은 엔트리가 너무 많은 경우, 플러그인을 너무 많이 깐 경우 그리고 템플릿 소스가 너무 많은 경우에 주로 발생한다는 것이다.

    이때문에 호스팅 서버의 CPU에 부하가 가서 리빌딩이 안된다는 것인데,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그 해결책을 찾지 못하고 있었고, 나도 전전긍긍하던 차에 버클리 DB를 포기하고 아예 테터툴즈로 옮길까로 심각하게 고민을 하던 차에 sixapart 포럼에서도 찾지 못한 해결책을 구글에서 찾았다.

    MT는 기본적으로 리빌딩 시 40개로 나눠서 리빌딩을 한다. 이때문에 부하가 걸리는 것이다. 이를 바꿔주면 해결이 된다.서론이 길었는데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1. 자신의 MT설치 폴더에서 /mt.cfg를 연다.
    2. 보통 173번째 줄이나 또는 검색에서 EntriesPerRebuild를 찾는다.
    3. 아마 # EntriesPerRebuild 40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4. 40을 보다 낮은 숫자로 바꾼다. (20정도면 괜찮다, 고친 후 #을 지워 활성화 시킨다)
    5. mt.cfg 저장 후 다시 리빌딩 하면 리빌딩 페이지가 1-40에서 1-20으로 바뀐 것을 확인.
    6. 오케이, 해결된다.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