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월2일자 사설] 전여옥 의원 폭행, 사교육비 증가 外
    오늘자 신문사설 2009. 3. 2. 09:12
    언론노조에 대한 동아일보의 사설이 재미있다. 힘쎈 자들이 없기 때문에 언론노조는 언론계 대표가 아니란다. 사실 언제 언론노조가 자신들이 대한민국 유일한 대표라고 한적 있던가? 소속가입 노조의 주장도 못펴는가? 여튼 국민들이 헷갈려 할까봐 동아일보가 오버한 격이다.

    그외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경상수지 흑자에 개선에 따르 동아일보의 종합적 액션플랜을 보면 실소를 금할 수 없다. 그리고 FN의 투기를 걱정할 여유없다는 부동산 부양책 역시 거의 협박수준이다. 경기가 어려우니 더 자신들의 본색이 드러나는 모양이다. 이를 제지할 마땅한 대안세력이나 힘이 없는 것이 서글프다.

    [동아]‘언론노조’는 언론계 대표가 아니다
    출처:  donga.com [보기]

    이번 미디어법에 반대하는 언론노조에 대해서 동아일보는 이른바 '낙인 씌우기'에 들어갔다. 파업에 동참하는 언론사는 2개사 뿐이라는 둥, 언론노조는 자신들의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표성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논리를 펴고 있다. 언론노조가 언론사 유일무이한 대표라고 주장한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다만, 동아일보에서 일반 시민들이 그렇게 오해할까봐 친절하게도(!) 이렇게 사설로 설명과 분명한 금긋기를 시도하는 것이다.

     

    나아가 압권은 민주노총의 산하 단체이기 때문에 '이념, 정치 단체'라는 것이다. 분명한 편가르기이다. 게다가 언론노조 회원사 페이지를 보면( http://media.nodong.org/home_b/info_6.htm ) 마치 대형아파트에서 임대아파트 사이를 울타리로 가로막아 놓은 것과 심보가 다르지 않다.

     

    "언론노조는 각종 사회적 이슈에서 한국 언론계를 대표하는 세력인 것처럼 나서고 있다. 그러나 방송사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KBS 노조와 동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등 신문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신문사 노조들은 언론노조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언론노조는 국내 여러 언론 관련 조직들 가운데 하나에 불과하다. "

     

    http://mt10.media.paran.com/roffhop/34556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한국] 전 의원 폭행, 일 벌어진 뒤가 더 한심하다
    출처:  news.hankooki.com [보기]

    양비론의 대가 한국일보가 이번에도 양비론으로 전여옥 의원 폭행사건에 대해 양비론적 시각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번의 경우는 경청할만 하다. 양쪽의 논리와 주장을 모두 이해할만하고 일리가 있지만 그래도 폭력만은 안된다는 논리이다. 답이 분명한 부분에 대해서야 이런 식의 양비론적 시각은 쓸만하지만 모든 사안에 대해서는 적어도 신문사라면 이런 태도를 견지하지 않는 게 좋다.

     

    어쨌든 이 신문의 주장처럼 폭력은 동의할 수 없다. 다만 폭력에 대한 수사야 말로 편향적으로 이뤄지지 않았으면 한다.

     

    "그런데 생각과 이해가 다르다고 국회의사당 안에서 의원을 폭행한다면 의원 개인에 대한 단순한 위협을 넘어 민주정치의 근간을 흔드는 도발이다. 그런데도 용의자들은 범행의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한 채 지엽적 정당성 주장에 매달리고, 시민단체와 일부 언론마저 은근히 박수를 친다. "

    http://mt10.media.paran.com/roffhop/34558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동아]경상수지 흑자 정착, 종합적 액션플랜 있어야
    출처:  donga.com [보기]

    경상수지 흑자는 지난 IMF때도 마찬가지지만 위기 때 외환위기때도 꼭 필요한 부분임에는 틀림이 없다. 동아일보는 그러면서 제목만 거창한 황당한 주문을 내린다.

     

    "경상수지 흑자 기조 유지는 일자리 창출과 함께 당면 경제정책의 양대 목표가 돼야 한다. 정부는 이를 위한 실효성( )과 정합성( ) 있는 액션플랜을 마련하고, 입법부와 기업 등은 법제도와 현장실행으로 뒷받침해야 한다."

    위 논리에는 반박할 꺼리는 없다. 하지만 실효성, 정합성 운운한 사설이 다음 대목에선 기가 찰 수 밖에 없다.

     

    "경상수지 흑자 기조를 정착시키려면 1달러라도 수출을 늘려 상품수지 흑자를 확대하는 노력에 민관( )이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 각국의 수요가 함께 얼어붙어 쉽지는 않지만 ‘하면 된다’는 정신으로 기존 시장과 틈새시장을 공략 하면 돌파구를 못 열 것도 없다. 원화가치 하락으로 수출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

    이는 마치 죽은 박정희와 강만수가 공동집필한 느낌이 든다. 동아일보는 이번 위기에 시계바퀴를 거꾸로 돌리는 것만이 방법이라는 것을 숨기지 않고 있다.

     

    "국민도 경제위기가 한 고비 넘어갈 때까지는 불요불급한 해외여행 자제 등 애국심을 발휘할 필요가 있다. 상대적으로 여유 있는 계층이 국내에서 돈을 써야 결국 서민과 중산층의 삶에 도움이 된다는 점도 인정해야 한다. 위기 속에서 계층 간 대립을 부추겨 정치적 이득을 얻으려는 세력은 서민의 친구가 아니라 오히려 적( )이다."

    http://mt10.media.paran.com/roffhop/34564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fn] 양도세 체계 전면 개편 필요하다
    출처:  fnnews.com [보기]

    이 사설은 솔직하다. 사실 거의 협박 수준이다. 그래서 무섭다.

     

    300만 백수, 경기침체를 해소하기 위해선 건설사의 잘잘못을 따질 때가 아니고, 3가구 이상 양도세 인하도 조금 위험요소가 있긴 하지만 도입검토를 해야 할 것이고, 종부세도 바로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부동산 거품을 다시 일으켜서 이를 통한 신용확대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의 부동산 시장은 그러나 ‘투기바람의 재등장’만을 두려워할 상황은 아니다. 미분양 주택은 시간이 갈수록 늘어나고 심지어 이사 수요마저 급감할 정도로 침체돼 있다. 이를 회복시키지 못할 경우 중소 건설회사와 시행업자들의 연쇄부도는 불을 보듯 뻔하다. 아직 기업들의 본격적인 구조조정이 이루어지지도 않은 상태에서 사실상 백수가 300만명을 넘어선 마당에 투기를 걱정할 여유는 없는 이유다 ."

    http://mt10.media.paran.com/roffhop/34562 0 이 글에 달린 댓글 (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