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뉴스의 방식 소개글
    정경사 2008. 2. 19. 11:27

    뉴스를 접하는 새로운 방법

    Google 뉴스는 컴퓨터에서 생성되는 뉴스 사이트로, 전세계 530여 개의 한국어 뉴스 출처로부터 헤드라인을 집계하여 유사한 기사들을 함께 그룹화하고 각 독자들의 맞춤형 관심사에 따라 해당 기사를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뉴스 독자들은 먼저 간행물을 선택한 다음 관심있는 헤드라인을 찾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독자에게 보다 정확한 맞춤형 옵션 및 선택 시, 보다 다양한 관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조금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oogle 뉴스에서는 모든 기사마다 여러 개의 다른 기사로 연결되는 링크가 제공되므로 먼저 관심있는 주제가 무엇인지 결정한 다음 읽고자 하는 각 기사의 게시자 계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헤드라인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를 게시한 사이트로 직접 연결됩니다.

    Google 뉴스 기사는 온라인상에서 어떤 사이트에 얼마나 자주 게시되는지에 대한 컴퓨터 평가를 통해 선정 및 그 순위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기사는 정치적인 견해나 이데올로기와 무관하게 분류되며 제공된 기사를 다양한 관점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뉴스 출처를 추가하고 기술을 세부적으로 조정하며 더 많은 국가에서 Google 뉴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Google 뉴스를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라고 하네요..(원문은 http://news.google.co.kr/intl/ko_kr/about_google_news.html#recommended)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